상단여백
HOME 복지 행사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안양시 장애인 부모단체 접견단체, 장애 공동체 네트워크 결성 정보 공유 협조 요청

[수원복지신문]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안양4)은 지난 13일, 경기도의회 의장 접견실에서 안양시 장애인 부모단체 서국현 대표(사랑나눔연대) 등 관계자를 만났다.

서국현 대표는 “안양 지역 장애관련 단체들이 ‘장애 공동체 네트워크’를 결성해 정보를 공유하고 장애 부모 연대로써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성장하고 서로에게 힘이 되고자 한다”며, 경기도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정기열 의장은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를 실현하고, 경기도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보편적 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경기도의회 1층에서 현재 발달장애아를 둔 엄마들이 결성한 세잎클로버 사회적 협동조합이 운영하는 북카페 ‘한그루’의 모범 사례처럼, 장애인 자립을 위한 공간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오늘 접견에는 사랑나눔연대 서국현 대표, 희망터 협동조합 김남희 전임이사장, 양희순 신임이사장, 사단법인 소셜워크 최창일 대표, 다누리협동조합 양선형 상임이사. 백승미 사무국장, 사랑나눔 네트워크 노한우 이사, 세잎클로버 김윤희 이사장, 김은아 이사가 참석했다.

송은영 기자  pincle07@naver.com

<저작권자 © 수원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