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교육
학생중심의 역할 강화‘경기교육도서관’으로 명칭 변경경기도교육청 소속 9개 공공도서관 대상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5일, 소속 도서관의 명칭을 ‘경기도립도서관’에서 ‘경기교육도서관’으로 명칭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번 변경은 도교육청 정책을 반영하여 ‘학생 중심 교육도서관’의 역할을 강화하고, 경기도 소속의 공공도서관과 차별화된 기능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도서관 명칭 변경 대상은 이미 변경한 경기여주가남교육도서관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을 제외하고 9개 도서관이며, 도서관 명칭이 달라져도 이용 대상 등 기존 공공도서관의 기능은 그대로 유지된다.

도교육청은 학생 중심 교육도서관 실현을 위해 공공도서관과 교육지원청 및 학교도서관을 연결하여‘학교도서관 지원 지역별 협력 연계망’을 구축하고, 학교도서관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학교도서관 11개 교육도서관에서 95개 학교를 대상으로 11월까지 333회의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사서 미배치교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도교육청은 공공도서관 이용환경 개선을 위해 도서관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무선 주파수 인식시스템)시스템 구축을 추진 중이며, 회원증 통합 이용서비스인 책이음서비스를 연내 구축 ․ 완료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김명희 평생교육과장은 “독서는 인성과 미래역량을 키우는데 매우 효과적이다”면서 “공공도서관과 학교도서관이 윈윈(win-win)하는 협력 체계를 지속 추진하고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은영 기자  pincle07@naver.com

<저작권자 © 수원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