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수원뉴스
"불만민원, 마지막 하나까지 만족으로"수원시, 민원 일선부서 'CS 리더 민원응대교육‘

수원시는 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구·동·사업소 민원 최일선 120여 개 부서 중간관리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CS 리더 민원응대교육’을 시행했다.

가장 가까운 곳에서 시민 목소리를 접하는 민원부서 중간관리자의 CS(고객 만족, customer satisfaction) 역량 강화와 민원창구 직원들을 효과적으로 이끌어갈 리더십 향상을 위해 마련된 교육이다.

이날 교육은 2회로 나눠 이미원 위드원 대표(1회)와 우경화 참에듀케이션 대표(2회)의 강의로 진행됐다.

교육 참가자들은 민원고객 불평·불만에 대한 바른 시각, 컴플레인(불만)과 클레임(요청)의 차이, 민원고객 심리 이해 등에 대해 배우며 시민을 위한 ‘고객 서비스 정신’을 다졌다.

또 ▶즉각적인 관심 ▶경청과 공감 ▶진실된 사과 ▶설명과 약속으로 이어지는 민원고객과의 바람직한 소통 과정을 실습했다.

이경우 수원시 시민봉사과장은 “만족을 넘어 감동을 주는 민원 서비스가 이뤄지도록 공직자 모두 한마음으로 노력하자”고 말했다.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수원시에서 처리한 인허가, 신고·등록, 증명·교부, 고충민원 등 각종 민원처리 건수는 모두 75만 9561건으로, 하루 평균 8400여 건에 이른다.

한미연 기자  dkvtjak@naver.com

<저작권자 © 수원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미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